2014.12.07 23:36

The Art of UNIX Programming 


독후감....이랄까
보면, 지금의 OOP 개념과도 비슷한 느낌?인것 같다. 

  1. 철학

1, 모듈화의 법칙
깔끔한 인터페이스들로 연결된 간결한 파트를 작성하라

2, 명확함의 법칙
명확성은 Clever 한것보다 낫다

3, 조합의 법칙
다른 프로그램과 연결될 수 있도록 디자인하라

4, 분리의 법칙
매커니즘(작동방식)으로부터 정책을 분리하라; 엔진으로부터 인터페이스를 분리하라

5, 간결함의 법칙
간결하게 디자인하라; 반드시 필요할때에만 복잡하게 하라

6, 절감의 법칙
큰 프로그램은 오직 한가지일만 한다는것이 분명할때만 작성하라

7, 투명성의 법칙
조사하고 디버깅쉽게하기 위해 디자인을 가시적으로 하라

8, 강건함의 법칙
강건함은 투명성과 간결함의 자식이다....

9, 표현의 법칙
데이터로 지식을 넣어 프로그램 로직을 멍청하고 강건하게 하라

10, 최소한의 놀라움의 법칙(?)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함에 있어, 항상 최소한으로 놀라게 하라

11, 침묵의 법칙
프로그램이 놀라게 할만한것이 없다면 아무것도 말하지 말아야 한다.(입닥쳐!)

12, 수리의 법칙
만약 반드시 실패해야 한다면, 시끄럽게 그리고 가능한 빨리 실패하라

13, 경제의 법칙
프로그래머의 시간은 비싸다; 머신의 시간을 사용함을 통해 절약하라

14, 세대(생성?)의 법칙
핸드-해킹을 피하라;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을때 작성하라
(코드 생성을 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라는 뜻?)

15, 최적화의 법칙
연마 하기 전에 프로토타입을 하라; 최적화 하기 전에 동작되게 하라

16, 다양성의 법칙
한가지 진실된 방법에 대한 클레임은 모두 무시하라

17, 확장성의 법칙
미래를 위해 디자인하라, 왜냐면 당신이 생각하는것보다 금방 도달하기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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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5.06.20 01:04 address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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