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3.14 23:47
AndEngine?

안드엔진(?ㅋ).....을 이번 기회에 공부해 볼려고 포스팅.ㅋㅋ

안드엔진이 있다는건 얼마전에 알았는데, 대충 찾아보니, 앵그리 버드가 이 엔진을 사용했다고 한다.

주요 지원? 하는것은 2D 그래픽 표시와 물리(Box2D) 를 지원한다고 한다.

요즘 게임엔 반드시(까진 아니지...)  물리엔진이 있어줘야 뭔가 조금이라도 현실감?이 느껴지기에.. 

사실 JBox2D를 가져오고, 나만의 2D 프레임워크를 만들려고 했지만, 생각보다 머리가 아파서 다음으로 미루고...(오픈지엘.....ㅅㅂ..ㅠㅠ) 

일단, 아주 간단한 예제인 이미지를 표시하기이다.

먼저, AndEngine을 다운 받는데....두가지 버전이 존재하는듯 하다.

GLES1, GLES2 이렇게 있는데 둘이 서로 약간 다르다...(어쩌면 많이 다른..) 

예를들어, 1의 경우엔, onLoad를 매서드 이름 접두어로 쓴것을, 2는 onCreate를 쓰는데 서로 약간 다르다.....

어쨋든 두가지 버전이 있는데, 당연히 2가 더 최신이니 여기서는 최신버전을 쓰도록 하겠다.

외국 자료에는 1버전이 많던데,,,,흐음...(또 더욱 더 간단하게 되어 있던데...) 

AndEngine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java 파일인 라이브러리들이 있는곳이다 .


저기서는, 필수적으로 AndEngine이 있어야 겠고, 예제인 AndEngineExample, 그리고 물리 엔진(확장)인 AndEnginePhysicsBox2DExtension 정도만 있으면 되겠다. 

나머지는 필요한데로, 증강현실이나 라이브배경화면등.. 원하는것을 또 받으면 되겠다.

이제, 이것을 이클립스에 연동 시켜줘야 하는데......이건 뭐 찾아보면 잘 나오니, 패스;;;
SVN을 쓰고 있어서, 저 깃허브 주소를 다 레포에 등록하고, 체크아웃해서 플젝에 넣어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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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kback 0 Comment 3
  1. Favicon of http://estellesiahome.tistory.com BlogIcon 에스텔시아 2012.03.15 19:2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ㅇㅅㅇ;; 앵그리 버드..

  2. Favicon of http://ianuarias.tistory.com BlogIcon Ianuarias 2012.03.19 21:3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원래 생각난건 재깍 재깍 만들어야되... 근데 우린 나무를 진행안하고 있짢아? 안될거야아마...

    • Favicon of http://estellesiahome.tistory.com BlogIcon 에스텔시아 2012.03.21 19:21 신고 address edit & del

      내가 뿌리깊은나무 라고 네임까지 줬는데...에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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